말레이시아항공 부채한계 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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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02 21:15
쿠알라룸푸르 (10월 2일): 말레이시아 항공 Bhd는 최근 국영 항공사가 긴급 구조 조정 운동에 착수함에 따라 채권, 채권자 및 주요 공급 업체에 확인했습니다.
말레이시아 항공과 말레이시아 항공 그룹(MAG/group)의 모든 자매 회사가 2019년 초 장기 사업 계획(LTBP)을 시작했을 때, 이 그룹은 2018년에 비해 세금(NIAT) 이후 전체 순이익이 더 나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이는 목표보다 18% 앞선 반면 그룹 매출은 전년 대비 7% 증가했습니다. 향상된 NIAT 성능은 높은 연료 가격, 외환 증가 및 MFRS16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입니다. 한편 말레이시아항공의 좌석 당 여객 수입은 3% 증가했으며, 사용 가능한 좌석 킬로미터(ASK) y-o-y의 5% 증가로 수익률이 5% 증가했습니다.
이 항공사는 2019년 하반기에 사상 최고 기록을 세웠으며, 3년 만에 가장 높은 RASK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말레이시아 항공은 또한 2015년 이래 최고인 83%를 달성하기 위해 정시 실적 목표를 80%를 초과하여 운영적으로 상당한 개선을 이루었습니다. 잘못 취급된 수하물은 승객 1,000명당 5.6봉지로 꾸준히 개선되었으며, 지난 5년 동안 최고입니다.
또한 말레이시아항공의 고객 서비스 지수는 78%로 지난 4년 동안 최고성적을 기록했으며, 순발성자 점수는 최근 3년 동안 -22에서 +14로 상승했습니다.
말레이시아 항공과 MAG는 2020년에 좋은 모멘텀을 계속 이어갈 예정입니다. 하지만 COVID-19 는 전 세계적으로 전례없는 공항및 국가 봉쇄정책으로 모든 항공사가 운영을 중단하고 올해 3월부터 6월까지 거의 모든 항공기의 운항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COVID-19 사태가 절정에 이르렀을 때 MAG는 국내 및 최소한의 국제 연결을 유지함으로써 국가와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주로 필수 이동을 촉진하고 구조 및 송환 항공편을 장착하고 화물 운영을 통해 글로벌 공급망을 유지관리했습니다.
COVID-19 사태로 인한 부정적 재정적 영향은 전례가 없었으며, MAG는 지난 3월부터 전체 경영진과 조종사에 대한 광범위한 임금 삭감 도입, 노급여 휴가 도입, 지급 연기, 계약 재협상 등을 포함한 비용을 절감하고 현금을 보존하기 위해 어려운 조치를 취하는 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장기간 COVID-19 위기의 깊은 영향은 그룹의 관련성과 생존을 보장하기 위해 LTBP를 더 개정하는 과감한 조치를 취할 필요가 있다. 여기에는 불확실하고 불안정한 항공 환경뿐만 아니라 당분간 교통 수요가 더 증대될수 있도록 네트워크 및 차량 계획을 재작업하는 것이 포함되어이루어지고 있습니다.
MAG 사업과 자본 구조의 포괄적 인 구조 조정이 필요한이 계획은 자본이 잘 활용되고 재정적으로 건전한 항공사 그룹으로이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모든 관련 이해 관계자의 개별 기여에 크게 의존합니다. 이 구조조정 운동은 향후 몇 개월 동안 완료될 예정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결과가 불가능한 경우, 그룹은 더 과감한 조치를 취할 수밖에 없습니다.
국적 항공사로서, 승객에 대한 지속적인 연결의 일정 수준을 보장하기 위해 MAG의 의도입니다; 또한 운영에 의존하는 직간접 인력 및 산업의 생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합니다. 국가에 대한 경제적 원동력인 MAG는 그룹이 취한 모든 조치가 광범위한 항공 산업과 국가에 더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점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메커니즘을 통해 구조 조정 운동이 공정한 방식으로 정당하게 구현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