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말레이시아 직소싱 감자칩 출시

CU, 말레이시아 직소싱 감자칩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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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한의 매운맛이 국내에 상륙했다.

CU가 해외 먹거리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말레이시아 감자칩을 직수입하는 등 글로벌 소싱을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CU가 해외 직소싱을 통해 단독으로 선보이는 상품은 이색 원재료를 활용한 '고스트칠리페퍼칩'( 사진)과 히말라야 감자칩 3종(오리지널, 체다치즈, 사워크림)이다.

고스트칠리페퍼칩은 말레이시아의 식품제조기업 '마미더블데커'사(社)가 만든 상품으로 청양고추보다 200배 이상 더 매운 고추로 알려진 부트졸로키아로 만든 감자칩이다. 부트졸로키아는 먹으면 영혼이 나갈 정도로 매운 고추라는 뜻에서 '유령 고추'로도 불린다.

이 상품은 일반적으로 노란색을 띠는 감자칩과 달리 시각적으로도 극강의 매운맛을 강조하기 위해 검은색으로 만들어졌다. 첫 맛은 고소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혀가 아릴 정도의 강력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고스트칠리페퍼칩은 말레이시아 현지에서도 유행했던 매운맛 챌린지 상품 중 하나로 뚜껑의 포장지에는 과자 한 통을 먹는데 걸린 시간을 적을 수 있는 기록지가 삽입돼 인증샷을 공유할 수 있는 펀 상품이다.

CU는 지난 2017년 업계 최초로 해외소싱 전담팀인 글로벌트레이딩팀을 신설한 이후 지금까지 누가크래커(대만), 모구모구 주스(태국), 에그타르트(포르투갈) 등을 비롯한 다양한 국가의 인기 상품 100여 종을 들여와 큰 인기를 끌었다.

BGF리테일 김배근 글로벌트레이딩팀장은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제한되면서 세계 각국의 유명 상품을 직접 맛보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니즈가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국내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세계 여러 나라의 트렌디한 상품들을 적극 들여와 고객 만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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