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관공지)새롭게 더해진‘영사민원24’ 5가지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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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사관공지)새롭게 더해진‘영사민원24’ 5가지 서비스

새롭게 더해진‘영사민원24’5가지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 전자증명서 발급 및 여권 온라인 서비스 9종 등 민원서비스 확대 -


외교부는 ‘영사민원24’(http://consul.mofa.go.kr)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을 개편하여 재외국민을 위한 온라인 민원서비스를 더욱 확대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달라지는 대표적인 영사민원24 5가지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영사민원24 모바일앱 전자문서지갑을 통해 재외국민등록부등본, 해외이주신고확인서를 즉시 발급받아 행정·공공기관 및 은행에 실시간으로 전송이 가능해집니다.


 

2. 여권정보 이용 활성화를 위해 여권정보증명서 등 여권 관련 온라인 신규 서비스 9종을 개시하였습니다.

  ㅇ 영사민원 24 여권 온라인간편서비스 대상은 총 11종

     - 발급 : 여권정보증명서, 여권실효확인서(국/영문), 여권발급기록증명서(국/영문), 여권발급신청서류증명서

     - 신고 : 여권분실신고

     - 조회 : 여권정보진위확인, 습득여권, 여권발급상태, 여권발급이력


 

3. 이제 영사민원24에서도 아포스티유·영사확인 인증서 발급 및 검증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외 국내 휴대폰 및 신용카드를 통한 본인확인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제공하여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개선하였습니다.

 

5. 사용자 중심으로 메인화면을 개선하여 이용 편의를 더욱 향상하였으며, 검색 기능 강화, 민원신청 바로가기, 재외공관 금융위임장 인증문 검증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외교부는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여 재외국민의 편의 향상을 위해 온라인 비대면 민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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